본문 바로가기

Normal Life/Game Life

PS4 게임 데스티니 (Destiny) 처음 시작 방법

PS4 게임 데스티니 (Destiny)을 며칠전에 처음 해봤습니다.

저는 게임을 잘하는 유저가 아니라서
남이 하는것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같이 대화 하는게 즐겁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는 직접 한번 해 봤습니다.
어휴...역시 게임기 컨트롤부터 쉽지가 않더라구요




그럼에도 남편은 원래 PS 게임 컨트롤기도 많이 다뤄봐서인지
발매되자마자 사서 쉽게 배워서 열심히 매일 하더라구요

이게임이 재밌는 이유는
MMORPG요소가 FPS에 들어가 있다는 것입니다.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
*1인칭 슈팅 게임(First-Person Shooter)

그래서 게임을 친구들과 같이 하면서 미션도 하고
같이 소통을 하는것이 상당한 재미를 주는 요소입니다.
그리고 상당히 고퀄의 그래픽도 한몫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캐릭터들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혹시 영화 보셨는지요?
가디언즈 오브더 갤럭시




이상하게 첫 화면부터 저는 이 영화를 연상이 되더라구요
캐릭터도 비슷해 보이고요 많이들 미래적 요소도 비슷하더라구요

미래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캐릭터스토리로 보면 되겠습니다.
일단 원하시는 캐릭터를 만들면 됩니다.
잘 만드신후 시작!


이게 게임의 첫 화면입니다.
어떤 이름 모를 황폐한 곳에 제가 있네요




갑자기 작은 드론이 나타납니다.




이 드론이 여기 저기 서치를 하네요




서치하는 모습이 좀 귀엽기도 하더라구요




그리고 뭔가 발견한뜻 합니다.




외계종족이 뭔가 화가나 있습니다.
저를 찾는건가요?




그리고 다시 시점은 드론에 맞춰지고
드론이 변신도 하네요







그리고 제 손이 보입니다.
아마도 제가 여기 있나 봅니다. ㅎㅎㅎ




여기부터는 게임기를 가지고 잘 컨트롤을 해서
다니면 됩니다.
게임내 드론을 따라서 방향으로 그 방향대로만 가면 됩니다.
가장 첫번째 해야 할부분이
무기를 구하고
두번째 여기를 탈출하는 것입니다.
탈출하면서 적군을 무찔려야 해요

적국은 모두 무찌르면 저의 레벨이 레벨 2가 됩니다.




자 잘 탈출해서




아마도 비행선을 타는거 겠죠?






길게 기다리면 드뎌 만남의 장소.. 같은 곳에 도착합니다.




여긴 뭐하는 곳일까? 구경도 하고
사람들이랑 춤도 추고 ㅎㅎㅎ
그런답니다.





어떻게 화면 찍은거에는 다른 캐릭터들은 하나도 안 보이는지 ㅎㅎㅎ
사실 몇몇분이 계셨었어요




여기서 미션을 다시 찾아서 미션대로 움직이면 됩니다.




이건 제 캐릭터예요
남편이 만들어 줬어요




저랑 닮게 만든다고 하던데
흠 그런가? 남편이 생각하는 저가 이 모습인가봐요 ㅎㅎㅎ

저는 잘 모르겠네요

여튼 게임 총평은 하자면

[총평]

일단 게임은 재밌습니다.
특히 FPS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해보시고
친구들이 PS4를 많아 한다면 서로 이야기를 하면서 
스토리 라인과 미션을 함께 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고퀼의 이미지와 상상의 나래를 펼쳐주는 캐릭터등
상당한 대작이라고 볼수 있죠
그런데 게임을 계속 하다보면
레벨업이 상당히 힘듭니다.
남편이 게임을 자주 하는데도 자주 죽습니다. ㅋㅋㅋ
심지어는 드론한테도 죽어요 난이도 조절에 문제가 좀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무기 업그레이드 등
어렵네요 ....열심히 뻘짓하라는 것인지..의문이 드네요

그럼에도 추천 드리고 싶은 이유는 특이한 UI구조와
친구들과 함께 할때 빛을 발하는 재미를 준다는 점입니다.

moon_and_james-88

다른 유저들중 평이 상세히 올라온게 있어서 공유드려요
물론 이분은 점수를 좀 후하게 주시긴 했네요

Pros: 좋고
Hybrid FPS/MMO approach works brilliantly (FPS와 MMO 훌륭하게 잘 작동)
Exciting Halo-style combat (멋진 헤일로 스타일의 전투 방식)
Absorbing character progression(캐릭터가 잘 녹아난)
Seamless co-op multiplayer(협동 멀티 플레이어가 원할함)

Cons: 나쁜
Narrative elements should be stronger (나레이션이 강한)
Missions can feel formulaic (미션이 정형화된 느낌)

뭐 영어해석은 제 나름대로 해서 정확한 뜻이 아닐수 있어요 ㅎㅎ

job_hunting_story-32

모두들 즐거운 게임 하세요 ^^
그런데 중독성이 있는 게임이긴 해요

적당히 하시길~~